오랜만에 애드센스 경고 메시지 받았습니다.

경고 메시지를 받으면 어떤 부분이 위반되었다는 건지 긴가민가한 부분들이 있는 데 이번 경고 메시지에서 지적한 건 아주 눈에 띄는 거라서 바로 해결했습니다. 빼도 박도 못하게 정책 위반이었어요.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보면 금방 해결할 수 있죠.

다행히 큰 정책 위반도 아니고 여러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문제도 아니라서 간단히 주의만 받았어요.

경고 메시지를 받으면 광고가 안 나오는 줄 알았는데, 광고는 제대로 나오고 수익도 정상적으로 잡히네요.

경고 메일이 먼저 와서 수정하고 기다리던 중에 애드센스에서 정식으로 경고메시지를 보내왔어요. 시차가 좀 있군요.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도록 사이트를 수정해야 합니다. 3영업일 이내에 위의 사이트를 수정하세요. 3영업일 후에 Google이 위의 사이트에서 임의로 일부분을 다시 검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수정이 완료되면 아래에서 '해결됨' 버튼을 클릭하고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세요. 사이트를 수정하지 않아 사이트가 계속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위에 나온 웹사이트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URL 예: http://mathbang.net/notice/301

광고와 콘텐츠가 겹침: Google 프로그램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게시자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Google 광고의 작동 방식을 수정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가 사이트 콘텐츠를 일부 가리거나 웹페이지 부분이 광고를 일부 가리도록 광고를 배치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문제가 된 페이지에 접속했는데, 애드센스 광고가 아래 그림처럼 나왔어요.

애드센스 경고 페이지

사이드바가 오른쪽에 나와야 정상인데 본문 아래쪽에 나오면서 애드센스 광고가 사이드바와 페이지 내비게이션에 겹쳐서 보이네요. 콘텐츠와 광고가 겹쳐 나오니 당연히 정책 위반이지요.

스킨때문에 그런 건 아니고 이 페이지를 쓸 때 html 모드에서 썼는데 div 태그를 제대로 닫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아주 간단한 문제죠.

문제를 해결했으니까 알려준 대로 '해결됨' 버튼을 클릭하고 간단한 양식을 채워서 보내야겠죠?

녹색 "해결됨"으로 바뀌었네요. 나중에 확인해주겠죠.

구글 애널리틱스로 보니까 그제인 24일 토요일에 이 페이지에서 광고 클릭이 발생했네요. 광고를 클릭하자마자 오류를 잡아내다니 애드센스는 정말 대단하군요.

혹시 다른 글 보시다가 이상하게 나오는 페이지가 있으면 댓글로 신고해 주세요. 부탁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알림 시작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정책 이해하기
AdSense 정책의 전반적인 이해 - 행아웃 온에어 세션 요약
애드센스 수입 향상 팁 - 텍스트 광고 편
애드센스 타겟팅 - 문맥 vs 관심기반 vs 게재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