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날이 며칠 남았는지 특별한 날로부터 며칠 지났는지 궁금할 때가 있죠?

한 달이 30일씩 딱 떨어지면 계산하기 쉽겠지만 어떤 달은 30일, 다른 달은 31일로 날짜수가 다르고 심지어는 28일, 29일짜리 달도 있어서 계산하는 게 쉽지만은 않아요.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날짜를 계산할 수 있는 기념일 계산기가 있어요. 설치할 필요도 없고 그냥 간단히 날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어요.

기념일 계산기, D-day 계산기

네이버에 "기념일 계산기"라고 검색하세요. 그러면 달력이 하나 나오고 그 옆에 날짜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여기서 기념을을 계산할 수 있어요.

기념일 계산기 바로가기

 

네이버 기념일 계산기

 

오늘은 2013년 8월 17일이에요.

만약에 오늘부터 사귀기로 한 애인이 있다면 100일, 200일 기념일을 미리 알아둬야겠죠? 기준년월일에 오늘 날짜를 쓰고, "일 째 되는 날"에 100을 입력해요. 2013년 11월 24일이 100일째 되는 날이네요.

대입수학능력시험은 2013년 11월 7일에 보죠. 오늘부터 며칠 남았는지 계산해 보죠. 일단 기준년월일에 수능 날짜인 2013.11.07을 입력했더니 바로 아래 82일 남았다고 나오네요.

기념일 계산기 - 수능 남은 날짜

 

제 블로그에 처음으로 글을 등록한 날짜는 2012년 5월 4일이에요. 계산해보니 오늘은 471일째 되는 날이군요.

블로그 날짜 계산 결과

 

특정한 날짜로 부터 오늘까지 며칠이 지났는지, 오늘부터 특정한 날짜까지 며칠이 남았는지는 기준년월일에 해당 날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계산이 되네요. 오늘 날짜는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군요.

대신, 특정한 날짜와 또 다른 날 사이에 며칠이 지났는지 며칠 남았는지를 계산할 때는 날짜를 두 번 입력해야하고요.

그 외에도 기념일 계산기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날짜와 관련된 계산을 할 수가 있어요. 태어난 지 며칠이 되었는지도 알아볼 수 있고, 특별한 계획일까지 며칠이 남았는지도 계산할 수 있죠.

그냥 소소한 재미도 있고, 중요한 약속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미리 준비할 수도 있는 기념일 계산기였습니다.